티스토리 뷰

만화 영화

우주의 스텔비아

행복해 2007. 8. 12. 00:30

宇宙のステルヴィア

Stellvia

2003년 TV방영? 모두 26화



추천? 비추천?

대작이나 수작이 아니다. 보통정도이거나 못 미치는 정도로 평가하고 싶다. 중간정도의 수준에 특별히 뛰어난 점이나 색다르거나 신선함은 없는 편. 시간이나 다른 여유가 없어서 꼭 재미있는 것을 봐야겠다는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여유가 있다면 보통정도의 기대를 하면서 보거나 여유 있는 마음으로 본다면 나쁘지 않을지도.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느낌.

사람들 그림이 실망스럽다.

우주가 배경이고 CG가 있다. CG에 돈이 들어간 만큼 CG가 아닌 쪽의 그림이 별로다. 특히 사람들의 그림이 영 돈을 안 썼다. 이점은 정말 큰 문제라고 생각이 든다. CG에 돈을 써서 어쩔 수 없었다라고 생각이 든다만 이해를 할 만한 문제이지만 정말 아쉽다.

사람들 그림이 규칙적이지 않은 듯 한 느낌이 들 정도로 돈이 안 들어간 그림이다.

결국에는 26화 끝까지 보고난 후에 맘에 드는 인물이 딱히 없을 정도로 그림이 실망이다. 사람이 깔끔하게 그려졌다면 전체적으로 느낌이 달라졌을 것이고 맘에 드는 인물도 나왔을 것인데.


1?화까지 이야기 진행이 정말 느리다는 느낌이다. 좀 유치하다는 느낌마저 들었다.

 

실망스런 그림 때문에 맘에 드는 인물이 없다. 주인공조차도. 주인공이나 주위의 등장인물들이나 거의 비슷한 호감도. 등장인물의 성장하는 느낌이 별로 강하게 들지 않는다. 이 점도 좀 아쉽네. 여자 주인공 성우가 좀 힘없는 목소리. 성격도 좀. 성장하거나 변화하는 것도 없으니 처음부터 끝까지 소극적인 느낌만 받았다. 대부분의 등장인물이 학생인데 성장하는 모습이 약한 것은 또 다른 아쉬움이다.

 

 

다시 한 번 전체적인 평가.

보통정도? 시간이나 마음의 여유가 있는 사람이라면 봐도 괜찮을 것 같다. 그렇지 않을 경우는 더 재미있는 것을 봐야겠다. 유치하거나 형편없는 수준은 아닌 듯하다. 초반의 문제점인 그림과 유치함, 지루함을 참고 보면 1?화 이후에는 이야기가 진행이 된다. 대단한 건 아니지만 이야기기 진행되면서 마지막까지 볼 수 있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유치함이나 지루함이 좀 줄어들면서 이야기가 나아가는 것을 계속 지켜볼 수 있었다.

'만화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두의 권 라오우 외전 하늘의 패왕  (0) 2009.09.11
落語天女おゆい 낙어천녀 오유이  (0) 2007.08.24
姬樣ご用心 공주님 조심  (0) 2007.08.24
Gungrave  (0) 2007.08.16
우주의 스텔비아  (0) 2007.08.12
강철 지그  (0) 2007.08.09
댓글
댓글쓰기 폼